개발소설

코드스테이츠 1주차 회고 (day1~day5) 본문

코드스테이츠/회고

코드스테이츠 1주차 회고 (day1~day5)

ChaeHing 2023. 2. 19. 23:55

회고를 매일 쓰려고 했으나... 공부한 내용도 매일 포스팅 해서 시간이 너무 부족해 주간 회고로 하려고 한다..

 

일주일간 느낀점

 

어려웠나? 

 

일단 기초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건 없었다. 

대부분 다 알던 내용들 이었고 GIt만 제대로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거기만 조금 헷갈렸다.

아 그리고 String 메소드들도 첨본것도 있어서 시간이 좀 걸렸다.

아마 첫주기때문에 빡센 내용도 안넣었을 것이다.

 

집중을 잘했나?

 

제대로 한 날도 있고 못한 날도 있고 종합점수는 60점... 

모르는걸 배울땐 집중도가 빡올라갔는데 아는걸 배우니 루즈 해진게 문제다..

다음주도 아는게 많이 나올텐데 복습한다는 마음으로 해야 할것 같다. 

 

기분이 어떤가?

 

솔직히 말하면 조급함이 조금 생긴다. 언제 모르는게 나오지?, 언제 프로젝트 하지?, 언제 취직하지?

아는걸 배울때 이런 생각에 사로 잡혔다 그럴때 집중력이 떨어졌는데 이걸 해결 해야 할것 같다.

쉽게 성취하는건 쉽게 버려질 수 있다.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견디자

어차피 곧 있으면 모르는거 투성이라 이런 고민 할 시간도 없을거라고 믿는다.

 

페어프로그래밍

 

페어프로그래밍을 두 차례 진행했는데 두번다 페어분한테 배웠다...

자바를 제대로 배우진 않았지만 나름 전공자 출신이고, 3년 동안 서버를 관리했으니 자신감이 있었으나

바로 무너 졌다.. 페어 분께서는 자바를 2년 하셨다고 하니 당연한거긴 하지만 이미 다음주 수요일 과정까지

끝내셨다고 하니깐 이것 때문에 또 조급함이 생긴건 사실이다. 하지만 남과 비교하기보단 어제와 나와 비교해야 하는게 맞으니 지금 배우는거를 완벽히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야한다.

아 그리고 페어분은 페어프로그래밍으로 시간만 날리는거 같아서... 조금 죄송하다. (내가 말귀를 너무 못알아 먹는다....)

 

반성할점

 

1. 아는게 나왔다고 집중 못했다 ( 알면 다음 챕터를 예습하던가 뭐하니...)

2. 주말에 너무 놀았다. 놀꺼면 확실하게 놀던가 어정쩡하게 쓸데없는 고민하다 시간날렸다 (정신차려야되는데 내가 미쳤나보다)

 

다음주 계획

 

1. 블로그 포스팅 시간을 좀 줄일 방법을 찾아야 겠다. 포스팅에 너무 시간을 잡아 먹는 느낌이 든다.

2. 개인시간을 좀 줄이자 저녁에 3시간 이상 딴짓하는거 같은데 2시간만 하자 (취업해야지 정신차려)

3. 주말에 12시간 이상 공부 하기! (하루 정도는 완전히 쏟자)

Comments